HOME > 회사소개 > 인사말
인사말
현대인들의 건강한 삶! 안전한 먹을거리를 지역농민들과 협력, 개발/생산하여 소비자에게 제공합니다.
양구민들레가 일편단심으로 파수꾼이 되어 기업의 이윤을 나눔으로 베풀며, 사람과 사람사이의 만남과 인연을 소중하게 여기는 기업을 만들겠습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높고 대한민국 국토의 정중앙 따스한 햇볕의 기운이 가장 많이 들어온다는 강원도 양구.

휴전선 아래 달콤한 햇살과 일곱 빛깔 무지개가 비치는 맑은 물 소양호, 오염되지 않은 생명의 흙이 빚어낸 양구민들레는 각 마을의 이장님 이하, 정이 넘치는 농업인들의 땀의 결실로, 친환경 농법으로 거짓 없이 진실 되게 재배한 민들레(포공영)입니다.

예로부터 동의보감에는 민들레를 열독을 풀고 악종을 삭이며, 멍울을 깨뜨리고 음식 막힌 것을 풀며, 체기를 내리는 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 정종(종기)을 가장 잘 치료한다고 기록되어있으며, 본초강목에는 민들레 즙을 계속 마시면 머리카락이 검어지고, 위와 골이 튼튼해진다, 열을 가라앉히고 해독한다. 부은 것을 없애고 맺힌 것을 풀어준다. 유선염에 효과가 좋다. 달여 먹던지 찧어 발라도 모두 효과를 본다. 오줌이 잘나가게 하고, 설사를 늦추고, 황달을 없애며, 담낭에 이롭다. 또 날것으로 먹으면 감염성질병에 매우 좋다고 기록되어있습니다.

내 몸을 다스려 해독을 하고 항염, 항암, 면역력 증강에 효능이 있는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들어있어서 많은 이들에게 희망의 빛으로 피어납니다.

양구 토종민들레는 이렇게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각 마을의 농민들이 민들레 작목반으로 구성이 되어있고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하여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1급수로 새척하여 급속 건조 숙성을 거칩니다. 청정지역에서 전문생산, 채취된 재료만을 엄격히 사용했고 정부로부터 인증된 가공시설로 진공 위생 포장으로 제품화하였으므로 부작용이나 해로움이 없습니다. 예로부터 쓴 것이 약이 된다는 말이 있듯이 쓴맛을 없애기 위한 인공감미료나 설탕, 색소, 방부제는 일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자연그대로를 유지하는 것이 몸에 이롭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진액은 봄, 여름에만 생초를 먹을 수밖에 없었던 것을 건초를 만들어 사계절 언제든 먹을 수 있도록 저온에서 진하게 달여 내 숙성단계를 거쳐 풀냄새를 제거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민들레 뿌리차는 민들레 특유의 쓴맛 때문에 어린아이들까지 쉽게 즐길 수 없는 단점이 있어, 잎과 줄기를 넣지 않고 뿌리만 타지 않게 덖어서(로스팅) 어린이들과 온 가족이 드실 수 있도록 구수한맛을 낸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민들레 비누는 민들레분말과 진액을 듬뿍 사용하여 만들어 효능을 최대화 하였습니다.

이 모두가 민들레의 효능을 널리 전하고자하는 간절한 마음에서 탄생되었습니다.​

현대인들의 퀄리티 높은 건강한 삶에 양구민들레가 일편단심으로 파수꾼이 되어 기업의 이윤을 나눔으로 베푸는, 사람과 사람사이의 만남과 인연을 소중하게 여기는 기업을 만들겠습니다. 저희 농업회사 법인 양구민들레는 항상 연구하고 정직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농업회사법인 양구민들레(주)